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의생명공학과
안녕하십니까?
동의대 바이오응용공학부 의생명공학과 주임교수 입니다.
의생명공학(Medical Biotechnology, MBT)은 21세기를 이끌어 갈 첨단 학문으로서 IT기술혁명이후의 한국사회를 주도할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기술 분야입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들어 생명공학(BT)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고, 2010년부터 선진 8개국(G8)수준으로 BT 기술을 끌어올리기 위해 BT 분야의 R&D 예산확대, 각종 BT 연구소 유치 및 확충 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간유전자 지도의 완성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분자의학에 대한 관심으로 세계 각국은 생명공학기술의 연구개발 및 상업화에 높은 관심을 갖게 되어, 21세기 초부터 전 세계는 생명공학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를 위한 첨단 생명공학분야의 연구개발 투자확대에 앞서 연구개발을 수행할 전문 연구 인력의 양성이 국가적으로 시급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국가적·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국가 생명공학 우선 정책과 산업수요를 충당하고자 동의대학교 의생명공학전공은 2002년에 신설되었습니다.

동의대학교는 최근 발표에 의하면 전국 대학 중 취업률 상위 20위 안에 드는 부산의 명문 사학으로서, BT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생명공학 수요에 부응하여 졸업 후 취업이 확실한 전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교는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바, 의생명공학전공의 젊고 유능한 교수진들은 인생선배로서 학생들에게 다가가 함께 고민하고 즐거워함으로써,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의대학교 의생명공학전공은 BT 전문가로서 미래의 유망한 첨단산업의 역군이 되고자 하는 우수한 학생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