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진로

졸업 후 진로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분야 관련 직종
보육학 보육교사, 아동발달전문가, 보육장학사,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전문요원, 지역아동센터 교사, 다함께돌봄센터 교사
장애영유아보육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아동상담 아동상담사, 상담센터 상담사, 아동학대예방지도사, 아동권리전문지도사, 아동폭력예방지도사
가족학 건강가정사, 가족상담사, 가족생활교육사, 가족생활전문가
소비자학 소비자전문상담사, 소비자업무전문가, 소비자재무설계사

주요직종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보육교사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함과 동시에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장애영유아의 다양한 욕구에 적합한 통합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동상담사 영유아와 아동의 정서장애 및 문제행동을 이해하며, 상담을 통해 적기에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가정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정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며, 건강한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가족생활교육을 실시합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 기업, 소비자단체, 정부기관 등에서 소비자들의 의사결정을 돕고 소비자의 피해를 적절하게 해결함으로써 소비문화의 합리화와 건전화에 기여하고 소비생활의 질 향상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관련 자격증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학과 이수 후 취득가능 보육교사 2급(국가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 2급(국가자격증)
아동상담사, 건강가정사(동의대학교 총장 명의 이수증)
추가기준 충족 후 취득 가족상담사, 가족생활교육사, 부부가족상담전문가, 가정복지사
소비자업무전문가, 소비자재무설계사, 소비트렌드전문가, CCM업무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