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산업ICT기술공학전공
21세기에 들어와서 ICT 기술은 사회 전반, 특히, 산업 분야에 많은 변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가의 경쟁력이 ICT 기술을 융합하여 산업체의 경쟁력을 얼마나 높이 향상시키는가에 달려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같은 사회 변혁과 수요에 맞추어 산업ICT기술공학전공은 ICT융합 시대에서 요구하는 ICT융합 기술의 개발 능력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2017학년도에 개설하였습니다.

특히, 산업ICT기술공학전공에서는 산업 분야에 필요한 ICT융합 인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산업소프트웨어 등의 관련 교과목을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교육을 담당하기 위하여 컴퓨터 프로그래밍, 컴퓨터 네트워크, 사물인터넷/빅데이터/인공지능, 산업응용소프트웨어 전공 분야의 교수님들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산업ICT기술공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사물인터넷 관련 시스템 분석가 및 개발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산업용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산업용 관리시스템 개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가상현실 및 CPS(Cyber Physical System, 사이버 물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산업데이터분석시스템 및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