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동아리

[AID-LIB] 1학기 활동 내역

  • 2023-10-06
  • 김민주
  • 1012

1. 애드립 오티 (2023.05.12)

2023년 05월 12일 애드립 오티를 시작으로 봉사 동아리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2. 감정상자 만들기 (6월)

5개의 조를 나눠 각 조별로 6월 프로그램인 감정상자 만들기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3. 감고개작은도서관 봉사활동 (6월)

애드립 6월 프로그램으로는 감고개작은도서관에서 “컬러몬스터: 감정의 색깔”을 읽고, 어떨 때 어떤 감정을 느꼈고 그럴 때 마다 어떻게 대처했는지에 대해 같이 이야기해보며 감정상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4. 감고개작은도서관 봉사활동 (7월)

애드립 7월 활동으로는 감고개작은도서관에서 “야, 우리 기차에서 내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환경오염에 관련된 동화책 “야, 우리 기차에서 내랴!”를 읽은 뒤 동화책에 나오는 기차를 직접 만들어보고,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인 분리수거 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였습니다.


5. 감고개작은도서관 봉사활동 (8월)

애드립 8월 활동으로는 감고개작은도서관에서 전래동화 북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전래동화 북큐레이션과 연계하여 토끼경주라는 보드게임을 같이 해보고, 토끼와 거북이, 개구리를 접어 경주시합도 해보며 책과 노는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 부산도서관 북페스티벌 참가 (9월)

애드립 9월 활동으로는 부산도서관에서 개최하는 북페스티벌에 “보물 나와라 뚝딱!” 부스로 참가하여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라 뚝딱!”, “부적 나와라 뚝딱!”, “간식 나와라 뚝딱!” 총 3개의 존으로 “도깨비와 개암” 동화책을 읽어주고, 도깨비 방망이를 흔들었을때 나왔으면 좋겠는 보물 3개를 직접 그려보고, 요괴 부적 책갈피를 만들어보고, 독서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