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물리치료학과
최상의 과학적 전문지식과 물리치료 임상실무 기술에 근거한 의사결정 수행으로 사람의 신체기능 회복을 통해 일상생활과 사회적 복귀를 돕는 물리치료사 양성
손끝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물리치료사는 OECD 선진국에서 고소득 직업군으로 직업선호도 순위가 해마다 상승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재활분야 ICT-의료 융복합기기 개발에도 물리치료사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아동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함께 장애인과 치매노인 등 고령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중요성과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산업체 직종에 따른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산업체 물리치료와 프로 운동선수를 비롯해 레저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일반인들의 손상을 치료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스포츠 물리치료도 전문 분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물리치료학과는 2013년 학과 개설 이후 전공영역별로 구분한 최신 물리치료 장비와 실습실을 보유하고, 아동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전문물리치료 분야의 전공지식 및 임상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교수진이 체계적인 교육과 지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의대학교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하면 아동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 사람들의 체력과 건강 그리고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진단과 평가, 치료적 중재, 관리와 교육,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물리치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